교회진리

교회진리

Church Truth

교회진리

성경 (Bible)

모든 신구약 성경은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오류가 없습니다. 성경은 인생을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경륜이 완전하게 계시되어 있는, 신앙생활의 최종적 권위입니다.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벧후1:21).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 (딤후3:16)

하나님 (God)

전지전능하시고 영원불변하시는 우주만물의 창조주이신 하나님은 유일하신 신으로서 삼위일체로 존재하시며, 거룩하시고 동시에 선하시고 사랑이십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지어다” (고후13:13)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실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하늘로서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 (마3:16,17)

예수 그리스도 (Jesus Christ)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 곧 참 하나님이신 동시에 참 사람이십니다. 예수님은 성경대로 하나님의 뜻을 좇아 그 몸으로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위하여 완전하고 영원한 제물이 되어 주셨습니다. 또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으며, 지금은 우리의 대제사장으로, 대언자로 계십니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벧전2:24)
“예수는 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 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롬4:25)

성령님 (​Holy Spirit)

성령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시면 사람으로 죄를 깨닫게 하시고 믿음으로 죄인들을 거듭나게 하십니다. 성령님은 성도의 심령에 내주하셔서 예배하도록 인도하시며, 기도하도록 감동하십니다. 또한 전도하도록 힘을 주시며, 봉사하도록 은사를 주시며, 진리를 깨달을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십니다. 교회는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복종해야 합니다.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요 14:3)
“우리가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자나 다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고 또 다한 성령을 마시게 하셨느니라“ (고전 12:13)

구원 (Salvation)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았으나 범죄로 말미암아 심판을 받고 멸망을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진심으로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성령님에 의해 거듭나게 되며 영생을 얻게 됩니다.
“선행은 구원의 열매이지 구원의 조건이 아닙니다.“ (엡2:8-9)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롬3:23,24)

교회 (Church)

각 지역교회는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한 몸이며 모든 성도는 그 몸의 지체들입니다. 회심한 그리스도인들의 공동체인 교회는 이 시대에 어둔 세상의 등불로서 진리의 기둥과 터가 됩니다.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니라” (엡1:22,23)

침례 (Baptism)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난 사람은 침례를 받습니다. 침례는 주님이 명하셨으며, 바울이 상세히 교훈했고(롬6:1-4) 제자들이 모두 순종했습니다. (행2:41,10:47,16:33,18:8)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마28:19,20)

만찬예배 (Lord's Supper)

성도들은 주님의 분부와 사도들의 본을 좇아 매주일 주님을 기념하며 예배를 드립니다.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고전11:23-26)

종말 (Eschatology)

십자가의 죽음에서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예수그리스도께서 큰 권능과 영광가운데 다시 오십니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살전4:16,17)